신생아 키우기

이 시기가 되면 아이는 말과 비슷한 소리들을 입에서 술술 내뱉기 시작하고 몇몇 단어들을 뜻에 맞게 사용하기도 한다. 또한, 아이의 두뇌가 발달하면서 판단하고 말하는 능력도 발달하게 된다.

아이의 목소리에 반응하고 열심히 들어주어 언어에 대한 관심과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능력을 키워주자. 아이의 기억력을 좋게 만들기 위해서는 “짝짜꿍” 이나 “까꿍” 과 같은 놀이를 하는 것도 좋다.

남자 아이 : 72.9~80cm/8.47~11.07kg   여자 아이 : 71.7~79cm/8.08~10.48kg

엄마

대부분의 부부는 육아에 대해 서로 다른 방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 서로 다른 육아 방식을 갖고 있을 경우 배우자의 생각도 존중하고 인정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어떠한 방법이나 규율에 대해 배우자와 의견 충돌이 있다면 서로를 비판하거나 의견을 무시하지 말고 서로에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자신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말하되 배우자의 생각을 비판하는 말은 피하도록 한다.

훈육이 효과를 보려면 언제나 일관성 있게 행동해야 하므로 무엇보다도 부부간의 의견 일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아이를 훈육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자와 의견이 맞지 않을 경우, 전문가를 찾거나 훈육 방법에 대한 장단점을 확인할 수 있는 책을 보는 등의 조사를 함께 한다면 훈육에 대해 더욱 효과적인 방법을 찾게 될 수도 있다.

이상증상
용변 교육을 시작해야 할까?
아이에게 용변 교육을 할 시기가 된 것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아이의 기질에 대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