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키우기

이 시기의 아이는 단어를 사용하는 능력보다 이해하는 능력이 훨씬 더 뛰어나지만 드디어 아이가 태어날 때부터 들려주었던 수많은 단어들의 영향이 보이기 시작한다. 아이의 옹알이가 중얼거림으로 바뀌고 점점 더 확실한 단어, 구절, 문장들로 들리기 시작한다. 아이는 자신이 정확한 말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므로 그에 맞는 반응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아직 아이는 사용하는 단어보다는 말투를 통해 단어를 이해한다. 아이에게 많은 말을 할수록 아이는 대화에 대해 더 많이 배울 것이며, 직접적으로 하는 방법 외에 요리, 운전, 옷을 입는 등의 행동을 통해 말을 하는 것도 좋다.

남자 아이 : 69.0~78.5cm/7.80~11.4kg   여자 아이 : 67.2~76.32cm/7.10~10.5kg

엄마

청소, 빨래, 정리정돈 등 집안의 상태를 아이 낳기 전과 동일하게 하는 것은 힘들다. 특히 아이가 하루 종일 장난감으로 집안을 어지럽히기 시작할 때부터는 더욱 집안이 엉망이 된다.

엉망이 된 집을 치우고 기분 전환을 하려면 구체적이면서 이룰 수 있는 목표를 정해보자. 먼저 반드시 해야 되는 일부터 해결하고 복잡한 일을 시작한다. 아이의 기저귀 용품이나 장난감은 한 곳에 두고 가능하다면 가사 도우미를 고용하여 한번에 완벽하게 정리하여 정상 궤도에 돌아가는 것도 좋다. 그 후에는 배우자와 계획을 세워 집안이 엉망이 되는 것을 최소화 시킨다.

또한 주변 사람들과 살림의 노하우에 대해 얘기하고 정보를 공유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상증상
아이가 폐혈성 인두염에 걸릴까?
아이에게 폐혈성 인두염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아이가 폐혈성 인두염에 걸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