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키우기

아이의 분리불안증상 때문에 잠시라도 아이와 떨어져 있기 힘든 시기이다. 그러나 아이와 함께 외출하는 것 역시 힘들 것이다. 아이는 주변환경과 익숙한 얼굴에 길들여졌고 예측가능 한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외출은 아이의 안정감과 평화로운 일상을 방해할 것이며 특히 처음 가는 곳이나 낯선 사람들을 만날 때에 아이는 더욱 불안해 할 것이다.

9개월 된 아이가 외출한다는 의미는 모르지만 자신이 익숙하지 않은 곳에 있다는 것은 알 것이다. 그림책, 소리 나는 인형, 블록, 손인형, 그리고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인형 등 아이의 관심을 끌만한 물건들을 충분히 준비하거나 아이가 좋아할 행동을 준비한다. 또한 아이가 긴장을 놓을 수 있도록 외출 시에는 충분한 휴식시간을 갖도록 한다.

남자 아이 : 69.0~78.5cm/7.80~11.4kg   여자 아이 : 67.2~76.32cm/7.10~10.5kg

엄마

자라나는 아이에게 간식이 중요하듯이 바쁜 부모에게도 간식은 매우 중요하다. 건강하게 간식을 먹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항상 준비해 두자.

    아이 기저귀 가방을 챙길 때 영양가 있으며 휴대하기 쉬운 간식을 바로 챙겨 먹을 수 있도록 함께 챙겨두자. 또한 주방에도 건강에 좋고 휴대가 쉬운 음식을 쌓아두자. 이렇게 항상 간식을 준비해 두면 먹을 때 마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과자나 패스트 푸드를 먹게 되는 일도 드물게 된다.

  • 이런 음식을 먹어보자.

    건강에 좋은 음식은 저지방 그레놀라, 신선한 과일, 통밀 시리얼 또는 크래커를 치즈와 함께, 익히지 않은 채소, 요구르트 등이 있다. 신선하거나 얼린 과일, 우유, 요구르트를 함께 갈아서 건강이 가득 담긴 쉐이크도 만들어 본다.

  • 카페인을 제한하자.

    모유수유 중이라면 특히 중요하다. 몸 안에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신다. 생수, 탄산수 또는 물에 과일주스나 레몬 또는 오렌지 즙을 더해 자신만의 물을 만들어 마시는 것도 좋다. 또한 허브티(차게 마시거나 뜨겁게 마시는)도 다양한 맛이 있다.

이상증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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