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키우기

아이가 일어서고 돌아다니기 시작하면 아이에게 신발을 신겨야 하는지 궁금해 질 것이다. 이에 대한 대부분의 의사들과 발육 전문가의 의견은 아이가 정기적으로 외출을 하여 걸어 다니기 전에는 신발이 불필요 하다고 한다. 맨발로 다니는 것은 발바닥의 장심과 다리근육을 강하게 해주며 발 아래의 구조를 느끼며 균형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시기에 아이가 약간 O자로 걷거나 발이 바깥쪽으로 향하게 걷거나 평발로 보일 수도 있는데 모두 정상인 것이니 너무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남자 아이 : 67.2~77.3cm/7.27~10.90kg   여자 아이 : 65.4~75cm/6.80~10.31kg

엄마

몸을 움직이는 것은 에너지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 자신의 생활 패턴에 적절한 운동을 선택하고 생활의 활력을 되찾아 보자.

  • 아이와 함께 밖으로 나가자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산책, 조깅, 등산 등의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자. 조깅용 유모차나 모든 지형을 다닐 수 있는 유모차를 고려해보자. 야외활동을 통해 아이의 감각이 자극을 받아 아이의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동시에 엄마는 운동을 할 수 있다.

  • 아이와 함께 강의를 들어라

    아이와 함께 미술 놀이, 요가, 음악 놀이 등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문화센터가 많이 있다. 놀이 형식으로 아이와 함께 강의를 들을 수 있고 비슷한 환경의 엄마들을 만나 정보 교환을 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 집에 운동공간을 만들자

    아이가 자거나 다른 일을 하고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운동기구나 운동용 DVD 또는 비디오를 알아본다.

  • 아이와 함께 춤을 추자

    아이와 함께 방안을 빙빙 돌며 다녀보자. 아이가 음악과 동작을 즐길 것이다.

  • 지름길을 피하자

    목적지에서 떨어진 곳에 차를 대어서 평소보다 더 많이 걷도록 하자.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자.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는 것이 더 좋겠지만 여의치 않을 경우 이 방법 또한 효과 있는 운동이 된다.

이상증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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