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키우기

이 시기쯤 아이에게 사물이나 행동에 대해 알려준 경험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전화기는 장난감이 아니며, 딸랑이는 던지기 위한 용도가 아니고 언니의 머리카락은 잡아 당기기 위해 있는 것이 아니라고 알려주었을 것이다.

또한 이 시기의 아이는 간단한 명령을 어기는 등의 엄마의 말을 듣지 않는 경우가 있지만 아이는 그저 호기심에 한 행동일 뿐이니 너무 마음에 담아두지 않도록 한다. 아이는 엄마가 하는 말들을 몇 초 이상 기억하지 못한다는 것을 염두하고 아이에게 무엇인가 말해줄 때에는 혼란스럽게 일러주는 것보다 명료하게 "안돼" 라고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남자 아이 : 65.4~75.9cm/7.00~11kg   여자 아이 : 63.7~74.6cm/6.62~10kg

엄마

온종일 아이를 돌보거나 일이 끝나자 마자 바로 아이를 돌보는 것은 귀찮을 수도 있다. 출산 후 이 시기가 되면 꼭 기억해야 할 몇 가지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1. 건강을 지키자.

임신으로 인해 찐 살을 다 뺐든 못 뺐든 엄마의 영양공급을 소홀히 하지 말자.

  • 카페인과 술을 피하자.

    카페인과 술의 심리적인 효과는 일시적이며 결과적으로 기분을 더욱 나쁘게 만든다는 것을 명심하자.

  • 적당한 운동을 하자.

    잠깐 걷는 정도라도 적당한 운동을 일주일에 여러 번 하도록 한다.

  • 충분한 숙면을 취하자.

    가능하다면 낮잠도 자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도록 한다.

  • 손을 자주 씻자.

    특히 아이가 다른 사람과의 접촉이 많다면 감기에 걸리는 것을 막기 위해 손을 자주 씻고 눈을 만지는 행위는 피하도록 한다.

2. 외출을 하자.

화단을 가꾸거나 산책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맑은 공기를 즐기자. 아직 아이가 작기 때문에 안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걸음마 하는 아이보다 지금이 더 좋을 수 있다.

또한 친구나 남편과 나들이를 나가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하지 못한 활동을 해보는 것도 좋다.

3. 자신의 응석을 받아주자.

마사지, 네일 아트, 미용 등 자신을 특별하다고 느끼게 하는 것에 돈을 쓰자.

4. 중심을 찾자.

요가, 스트레칭, 깊이 숨쉬기 등의 완화 운동을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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