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키우기

이시기 아기들은 낯가림을 하기 시작한다. 아기는 새로운 사람들이 주위에 있을 때 엄마에게 강하게 달라붙고 불안해하며 낯선 사람이 가까이 다가오면 울음을 떠뜨리기도 한다.

주위 낯선 사람들 있을 때, 아기가 모르는 사람 폼에서 울더라도 너무 당황해 하지 말고, 엄마가 아기를 꼭 안아줘 안정 시켜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아기에게 낯선 친구나 가족들에게 천천히 부드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주의 시킨다.

아기가 낯가림이 심하다고 새로운 사람들을 피할 필요는 없다. 새로운 사람의 반복적은 만남으로 아기의 낯가림 증상도 점점 좋아 질 것이다. 또 엄마, 아빠는 아이 육아 시 인내심과 이해심이 가장 많이 필요하다.

아기에 때라 다르지만 빠른 경우 이시기 앞니가 나기 시작한다. 또 팔을 내밀어 물건을 잡아 당기려고 한다. 손 장난감을 주더라고 아직 손 힘이 없어 자꾸 떨어뜨릴 수 있다.

남자 아이 : 61.0~71.9㎝/6.40~9.60㎏   여자 아이 : 60.6~70.4cm/5.99~9.13㎏

엄마

아기는 이시기 우유 양은 점점 줄어 들고 이유식양이 늘기 시작한다. 엄마는 이시기 아기들의 먹거리를 위해 육아 카페나 인터넷 등을 통해 많은 이유식 정보를 수집할 것이다.
이유식은 빵, 과일 등 다양한 식품들을 갈아서 걸쭉하게 만들어 먹이고, 물이나 음료수는 젖병 말고 아기용 컵을 이용해 보자.

이상증상

변비에 대한 세가지 궁금증
아기가 변비에 걸린 것은 어떻게 아나?
  - 변이 마르고, 단단하거나 피가 섞여 있는 경우.
  - 마지막으로 배변한지 3일이 지난 경우
  - 아기가 배변 시 계속해서 불편해 보이는 경우

변비의 원인은?
아기 변비를 예방하려면?